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작아진 옷을 서로서로 나눈다?
영천사 2020-05-17     조회 : 354

금방 작아지는 아이들 옷,
내 아이의 작아진 옷 주고 내 아이에게 맞는 옷으로 쉽게 교환하는 착한소비



하나뿐인 내 아이를 세상에서 가장 잘 키우고 싶고 예쁘게 보이고 싶은 것은 세상 부모들의 당연한 욕심이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이고 좋은 교육을 시켜주고 예쁜 옷을 입히고 싶은 마음. 세상의 모든 부모라면 당연히 드는 생각일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을 키운다는 것은 모두 돈 들어가기 마련이다. 음식, 교육, 옷 이 모든 것은 돈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다. 하루하루 성장하는 아이를 보면 뿌듯하고 대견한 생각도 들지만 아이의 옷은 점점 작아져 못입게 되어 안타까움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아이의 옷은 음식, 교육과는 다르게 적은 돈으로도 해결 가능한 부분이 있다.


 

 작아져 버린 아이의 옷을 처리하는 방법



아이옷을 사더라도 유아동의 경우 1년 입히면 작아져버리기 때문에 비싼옷을 사는것도 부담스 럽고 처리하는 과정에서도 아까움을 느끼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아진 아이의 옷을 처리하는 방법은 무료로 지인에게 그냥 물려주는 것이다.
물려줄 사람이 없다면 헌옷 수거함에 넣는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결국 자신에게 실질적 이득이 없다. 더구나 좋은 뜻으로 헌옷 수거함에 넣은 옷들이 소각되거나, kg당 몇백원의 싼 값으로 제3세계로 수출되어 해당 국가의 의류산업 성장을 방해하는, 황소개구리 같은 외래종으로 변신한다 는 사실을 아는 엄마들은 몇 없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헌옷 수거업자들에게 싼값에 팔거나 중고물품 시장에 내놓고 돈을 받는 것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수고에 비해 적은 돈을 얻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다. 온라인 카페 등에 쓸만한 옷을 저렴하게 내다 팔고서 얻은 돈으로 새 옷을 사는 것도 현실적으로 힘들다.

하지만 최근 이렇게 작아져버린 옷을 쉽게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바로 인터넷을 이용하 여 교환하는 방법이다.  단순히 기부하고 심리적 만족을 얻는 것만이 아닌 내 아이의 옷을 내놓은 만큼 나도 받는 것이 가능한 합리적인 방법이 등장한 것이다. 인터넷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 면 인터넷 쇼핑몰 거래하듯 쉽게 아이의 옷을 내놓고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작아진 옷을 서로서로 나눈다? 이제 협력하여 착하게 소비해보자.
 

 

 

최근 공유경제/협력적소비 라는 새로운 트랜드가 우리 사회에 이슈가 되고 있다.

공유경제/협력 적소비란 간단하게 말해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 등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 도록 공유, 교환 하거나 공간, 지식, 경험 등을 개인간 서로 나누어 활용함으로, 과잉소비로 인한  
비용도 절감하고 환경도 생각하자는 새로운 소비추세를 말한다. 이러한 공유경제/협력적 소비를 TIME지에서는 미래를 바꿀 10대 아이디어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렇게 협력적 소비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서비스들은 우리나라에 여러 곳 있다. 그 중 엄마들이 알아두면 좋을, 아이들 옷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키플(http://www.kiple.net)
 이 대표적 이다. 



이 서비스에서 회원을 가입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먼저 다른 회원들이 올린 아이들의 옷을 1회 가져갈 수 있다. 받아보고 만족해서, 또 나눔을 받고 싶다면 그 후엔 자신도 나눔에 동참해야 한다. 작아진 내 아이의 옷을 등록하고 그 옷을 다른 사람들이 가져가면 다시 한번 다른 아이의 옷을 가져올 수 있는 권리가 생긴다. 말 그대로 “교환”인 것이다.

또한 사이트에 올라온 옷들은 회원들에 의해 가치가 평가되어 자신이 올린 옷의 평가 가치 내에서 다른 옷들을 선택할 수 있다. 즉 좋은 옷을 올린 사람에게 좋은 옷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한 다는 의미다. 또한 교환을 위한 비용 중 일부는 아이들의 교육과 복지를 위해 기부까지 된다고 하 니 비용, 환경, 기부 등 1석 3조의 경제 행위로 평가할 만 하다. 최근 키플은 마중물 개념의 초기 리스팅 300건에 도달하여 1월25일부터 이후 본격적인 교환을 실시한다고 하니 참고해 보자.

내 아이의 추억 어린 옷들이 버려지거나 황소개구리가 되어 제3세계로 넘어가는 것 보다는 어딘 가 있을 우리사회 또 다른 아이에게 사랑 받는 추억으로 되 살아나는 “착한소비”에 참여해보면 어떨까?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렌터카 12개월간 무료쿠폰 ..(0)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 소녀의 하루(0)
· 【추천 공모전】 KSPO 국..(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