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및 분량 (2인분 기준) 미국산 냉장 본갈비살 250g (2cm 두께) Ø 본갈비살(Chuck Short Ribs): 지방이 적당하며 고기의 풍미도가 뛰어나며 뼈가 붙어있으면 본갈비, 뼈를 발라낸 것은 본갈비살이라고 해요! <부재료> 참나물, 시금치, 로메인, 다랑어포 적당량 <스테이크소스> 일본백된장 1큰술, 설탕 1큰술, 청하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진 대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산초가루 조금, 유자청(유자즙) 1/2큰술 <부재료소스> 일본백된장 1/2큰술, 식초 4큰술, 설탕 1큰술, 물엿 3큰술, 맛술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대파 1/2큰술, 연겨자 2작은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2큰술, 마요네즈 3큰술 <기타> 식용유 1/2컵 만드는 법 - 볼에 각각 소스 재료를 넣어 잘 섞어준다. 채소류는 잘 씻어내고 물기를 제거한다. 팔팔 끓은물에 참나물, 시금치를 데쳐서 찬물에 식혀낸다.
- 그릇에 로메인, 참나물, 시금치를 넣고, 부재료 소스를 위에 뿌리고 다랑어포를 올린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불에 팬을 달군다. 팬 주변에 연기가 나기 시작하면 실온에 둔 본갈비살을 넣어 약간 튀기는 느낌으로 앞뒤로 강불에서 노릇하게 구워낸다.
- 본갈비살에 탄력이 느껴지면 도마 위에 올리고 약1분 정도 휴지시킨다.
- 구워진 본갈비살에 스테이크 소스를 가볍게 윗면만 발라준다. 그릇에 올리면 완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