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 1리터 우유 팩, 가위, 테이프
먼저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정리함부터 만들어 볼게요. 깨끗하게 씻어 말린 우유 팩을 2개 준비해주세요. 우유 비린내가 난다면, 식초 물로 한 번 더 헹궈주면 좋아요. 먼저 우유 팩의 입구 부분을 사진처럼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런 다음, 네 개의 옆면 중 한쪽 면만 완전히 잘라냅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올 거예요. 같은 방식으로 두 개를 만들어 주세요.
잘라놓은 두 개의 우유 팩을 서로 포개어 보세요. 이렇게 만든 우유 팩 정리함은 수납하는 물품의 양에 따라, 길이를 늘였다 줄였다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이번에는 우유 팩 한 개만 사용해서 정리함을 만들어 볼게요. 아까처럼 입구 쪽을 자르지 않고, 한쪽 면만 통으로 잘라주세요. 사진처럼 분리가 잘 되었죠?
우유 팩의 입구 쪽 부분의 모서리를 접힌 선까지만 잘라주세요. 위 사진처럼 3갈래가 될 거예요. 유통기한이 적혀있는 부분이 지저분하다면 살짝 잘라주셔도 괜찮아요.
세 가닥 중, 아래쪽 가닥을 먼저 올려주고 양쪽 날개를 겹친 다음 테이프로 붙여줍니다.
우유 팩 정리함은 보통 서랍장 안에 넣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대로 써도 충분하지만, 바깥에 꺼내놓고 사용하거나 좀 더 예쁘게 사용하고 싶다면 포장지나 시트지로 감싸주면 더욱 센스있어 보이겠지요?
이렇게 해서 두 가지 방법으로 우유 팩 정리함을 만들어봤어요. 우유 팩 정리함은 양말이나 팬티를 수납하기에 사이즈가 안성맞춤이에요. 서랍장에 넣어서 사용해도 괜찮고, 바구니에 넣어서 구획을 나누는 용도로 써도 좋아요
짜잔! 오늘 만든 우유 팩 정리함 두 가지를 바구니에 넣어서 아이들 속옷과 양말을 정리해 보았어요. 이대로 서랍장 속에 쏙 넣으면 정말 깔끔한 수납이 되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