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청소를 시작하자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은 용액이나 물과 소주, 레몬즙을 1:1:1로 섞은 것에 행주를 담갔다가 꼭 짠 후 꺼낸 선반과 서랍을 꼼꼼하게 닦고 냉장고 내부도 청소하자. 냉장고 내부의 좁은 틈은 면봉을 사용해서 청소하면 깔끔하게 변한다. 냉장고 선반에는 냄새 제거제를 두자 청소를 끝냈다면 냉장고 선반에 냄새를 제거에 도움이 되는 탈취제를 두자. 공산품을 구입해도 되지만 베이킹소다나 커피 찌꺼기, 숯, 유칼립투스 등으로 만든 에센셜 오일등의 천연 탈취제를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탈취제를 사용함과 동시에 오렌지나 레몬 껍질을 냉장고 한쪽에 넣어두면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은 냉장고를 정리하자 기껏 열심히 청소하고 탈취제까지 마련했는데, 예전처럼 그냥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둔다면 또다시 악취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일주일에 한 번은 시간을 내어 오래된 음식을 버리고 내부를 정리하면 청결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남은 음식은 밀폐 용기에 보관하자 지금까지 남은 배달음식, 반찬 등을 뚜껑 없이 보관하거나 랩만 슬쩍 올려서 넣어놨다면 이제부터는 밀폐 용기를 사용하자. 이렇게 하면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냄새가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