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50~60년대 명감독 이만희의 페르소나. 현대적이고 니힐하고
애상적인 용모와 음성으로 최은희와는 다른 스타덤을 구축했음.
단점 - 더 할수없이 모던한 이미지였으나 그게 또 한계. 생활적인
매력은 그다지 없는 비극 여주인공 스타일.
대표작 - 불후의 모더니즘 걸작 만추, 귀로, 칠인의 여포로 등 이만희
감독 작품 속의 우수에 찬 여인상들. 이태리 네오리얼리즘의 여신 안나 마냐니와
비슷한 존재.
인생 그라피 - 이만희 감독과의 오랜 애인관계는 유명. 그러나 그녀는 추하지 않고
당당했다.
세속적인 것에 상처를 받지않는 묘하게 신비하고 도도한
이미지가 사생활에서의 추문을 막았달까.
영화배우 이혜영의 어머니가 이만희 감독의 본처임.
이혜영이 문정숙 살아생전에 다소 감정이 좋지않았단 소문도 있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