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2’ 백종원이 강호동에게 비빔국수 레시피를 전수해 이목을 끈다.
지난달 방송된 tvN ‘강식당2’에서는 백종원이 강식당을 찾아 멤버들에게 비빔국수 레시피를 알려주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호동에게 신메뉴인 비빔국수에 대해 설명한 백종원은 “고추장 없이도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다.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손님들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득했다.
백종원이 전수한 비빔국수 레시피는 간단했다.
비빔국수를 제조하는 법을 알려준 백종원은 “국수를 삶아서 냉면 양념장만 얹어주면 끝이다. 그 위에 단무지를 얹고, 기호에 따라 김치도 첨가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재료는 소고기가 아닌 돼지고기, 간장, 참기름, 설탕, 파, 양파 등을 사용했다. 백종원표 비빔국수 레시피(60인분)를 이제부터 알아보자.
프라이팬에 다진 돼지고기 1kg을 넣고 여기에 물 3컵, 다진 양파 3컵을 넣는다. 중간 불에서 뭉치지 않게 잘 섞어 다진 대파 500g을 함께 섞어준다.
맛술 3컵 추가하고 설탕 3컵, 물엿 3컵, 진간장 총 6컵이 들어간다. 고기가 많이 들어가 고명도 필요 없다.
이제 식히기 위해 냄비를 얼음물 위에 올려놓고 배 2컵, 물 2컵, 간 마늘 1컵, 간 생강 한 스푼 반, 고운 고춧가루 560g을 넣고 적당한 맛과 농도가 될 정도로 섞는다.
후춧가루 한 숟가락 반을 넣어 보면 신기하게도 텁텁하지 않다. 고운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고추장 없이도 부드러운 양념이 된다.
이제 양념장을 면 위에 올려주고 중요한 참기름을 듬뿍 넣는다. 단무지, 쪽파 살짝, 통깨가루로 마무리한다.
강호동은 백종원에게 전수받은 대로 비빔국수를 만들었고 이를 맛 본 멤버들은 감탄사를 연발했다. 이후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