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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조언 10가지 papas | 2020.05.21 | 조회 401 | 추천 0 댓글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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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직장생활 위한 조언 10가지 1. 개인적인 걱정거리를 직장에 가지고 오지 말자 개인적인 걱정은 집에 놔두고 사무실에 들어서야 한다. 그리고 출근 뒤부터는 오로지 일에만 신경을 쓰자.
2. 사무실을 보금자리로 만들자 사무실 내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자.
3. 자신과 비슷한 동료를 찾아보자 자신과 비슷한 생활방식, 배경 등을 가진 동료들을 찾아보자. 그들과 고민을 나누면 일에 대한 중압감에서 훨씬 가벼워질 수 있고,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는 사람들과 감정을 나눌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4. 좋은 음식을 먹어 건강을 유지하자 행복한 직장생활의 기본은 무엇보다도 건강이다. 항상 좋은 음식을 섭취해 근무시간에 최상의 몸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자.
5.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자 자신이 업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직장인은 ‘내게 주어지는 일을 잘 해내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때 만족감을 느낀다. 또 그럴 때 능력을 인정받는다. 자신이 만족스럽게 해낼 수 있을 만큼의 업무를 맡아 성취감을 느끼며 업무에 임하자.
6. 자주 몸을 움직이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더 자주 움직이자.
7. 동료를 바꾸려들지 말자 직장 동료를 바꾸려들지 말고 차라리 자신이 동료를 대하는 방법을 바꾸는 게 훨씬 쉽다.
8. 자신에게 충분한 보상을 해주자 남이 보상을 해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자신에게 보상을 하자. ‘이번 일이 끝나면 영화를 한 편 봐야지’, ‘친구와 맛있는 저녁식사를 해야지’ 등등 자신에게 보상을 해주자.
9. 크게 숨을 들이쉬자 사무실 의자에서 일어나 두 발을 모으고 팔은 가지런히 옆으로 한 채 숨을 크게 들이쉬자. 이처럼 숨을 들이쉬고 내뱉으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적어도 하루 10번은 하자.
10.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긍정적인 사고는 ‘만병통치약’이다. 직장이나 동료의 좋은 점들을 꾸준히 찾아내 한 개를 두 개로, 두 개를 세 개로 늘려가자.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10가지 조언이라는데 이 중에서 제가 실천하고 있는건 8번입니다. 저는 가끔가다 나에게 주는 선물 이라고 해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8번은 꼭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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