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보나라 만들기 재료: 스파게티 면, 휘핑크림, 우유, 베이컨, 양파, 마늘, 양송이버섯,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새싹 채소 또는 허브 가루 등
1. 베이컨, 양파, 마늘, 양송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얇게 썬 마늘을 넣고 볶는다. 3.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썰어둔 베이컨, 양송이버섯, 양파를 순서대로 넣고 볶아준다. 4. 재료가 익으면 팬에 휘핑크림과 우유를 1:1의 비율로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한 뒤 점성이 생길 때까지 저어준다. 5.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약간 넣은 후 스파게티 면을 넣고 8분 동안 삶아준다. 6. 삶은 스파게티 면을 건져 만들어 둔 소스와 잘 섞어가며 볶는다. 7. 잘 버무려지면 새싹 채소를 얹거나 허브 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쿠킹어드바이스-더 맛있는 까르보나라 만들기 [소스] 크림소스 재료와 비율에 따라 까르보나라의 맛이 좌우된다. 기본 베이스인 휘핑크림과 우유의 비율은 소스 맛을 결정하는 주요인. 우유는 소스를 부드럽게 해주고, 휘핑크림은 크림소스의 맛을 진하게 해준다. 따라서 기호에 따라 두 재료의 비율을 조정한다면 나만의 소스를 만들 수 있다.
소스 베이스에 몇 가지 재료를 추가하는 것도 특색 있는 까르보나라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소금이나 후추 대신 슬라이스 치즈나 파마산 치즈 가루를 넣으면 치즈의 진한 맛이 가미된 소스가 완성된다. 또, 계란 노른자는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면] 면의 식감을 잘 살리는 것도 파스타 요리의 핵심. 스파게티 외에도 링귀니, 펜네, 마카로니 등 다양한 면 종류를 활용해 씹는 맛을 다양화 해보자. 면을 삶을 때 올리브유를 첨가하면 엉킴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소금 또한 면이 잘 불지 않게 해 식감을 살리는데 도움을 준다.
면은 8분 정도 삶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꼬들한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10분 정도로 조정하는 것이 적당하다. 단, 삶은 면을 소스와 함께 한 번 더 볶아야 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익히는 것은 금물. 또한 소스가 면에 잘 어우러게 하려면 면을 삶은 직후 찬물에 헹구지 말고 체에 밭쳐 물기만 제거하는 것이 좋다.
|